본문 바로가기
엔트리메뉴

1-3-0 엔트리 블록영역-시작블록

by flycoding 2021. 8. 16.
반응형

 

 

엔트리 블록 영역에 대해 알아봐요

 

3. 블록 영역-시작블록

블록 영역은 코딩에 필요한 다양한 블록들이 있다.

블록의 분류는 시작, 흐름, 움직임, 생김새, 붓, 소리, 판단, 계산, 자료, 함수, 데이터분석, 인공지능, 확장, 하드웨어로 나뉜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시작 블록

코딩블록의 시작 지점을 알려준다.

코딩 블록이 언제 시작되는지 지정을 해준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키보드의 영문자 키를 눌렀을 때 시작함을 알려주는 블록이다.

. 예로 ‘q’ 키를 눌렀을 때, 시작 위치를 알려준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실행 창에서 마우스를 클릭하면 실행되는 블록이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실행 창에서 마우스 클릭을 해제하였을 때 실행되는 블록이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실행 창에서 오브젝트를 클릭했을 때, 실행되는 블록이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실행 창에서 오브젝트를 클릭이 해제했을 때, 실행되는 블록이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대상없음" 신호를 받았을 때" 블록은 다른 오브젝트에서 신호를 보내어서 받았을 때 처리하는 블록이다.

"대상없음 신호보내기" 블록은 다른 오브젝트에게 신호를 보낼 때 사용하는 블록이다.

"대상없음 신호보내고 기다리기" 블록은 다른 오브젝트에게 신호를 보내고, 기다리는 블록이다.

"신호보내기"블록고 "신호 보내고 기다리기"의 차이는 추후에 블록에 대해 자세히 예제와 함께 이해하면 좋을 것 같다.

지금은 대충 이런 블록들이 있다 정도로만 이해하고 넘어가도 좋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장면이 시작되었을 때" 블록은 하나의 장면에서 최초에 장면이 실행될 때 사용되는 블록이다.

"장면1 시작하기" 블록은 여러 장면이 있을 경우, 특정한 장면을 시작하기를 호출하여 장면 전환을 할 때 사용하는 블록이다.

"다음 장면 시작하기"는 장면의 전화 호출을 순차적으로 시작할 때 사용하는 블록이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