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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트리메뉴

1-0 엔트리 화면 구성에 대해 알아보아요

by flycoding 2021. 8.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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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트리 화면 구성에 대해 알아보아요

 

. 엔트리 화면

. 실행 장면 영역

. 오브젝트 영역

. 블록 영역

. 코딩 영역

. 상단 메뉴

 

만들기하면 처음 화면이다. 기본 오브젝트와 기본 코딩이 설정되어 있다.

이제 5개의 영역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자.

1. 실행 장면 영역이다.

. 해상도는 470x270이다.

. 실행되는 장면이 이 공간에서 일어난다.

1-1 오브젝트를 추가할 수 있다.

1-2 실행 버튼이다.

2. 오브젝트 영역이다.

. 오브젝트를 선택하거나, 속성값을 보거나 수정할 수 있다.

3. 블록 영역 : 코딩 블록들이 있다.

. 시작, 흐름, 움직임, 생김새, 붓, 소리, 판단, 계산, 자료, 함수, 데이터분석, 인공지능, 확장, 하드웨어 블록 등이 있다.

4. 코딩 영역

. 블록들을 drag&drop하여 코딩을 하는 공간이다.

5. 메뉴 영역

. “블록코딩”과 “엔트리파이썬”을 선택할 수 있다.

. “새로 만들기”, “온라인 작품 불러오기”, “오프라인 작품 불러오기”로 프로젝트를 새로 만들거나 외부로부터 프로젝트를 불러올 수 있다.

. “저장하기”, “복사본으로 저장하기”, “ 내 컴퓨터에 저장하기”로 프로젝트를 저장할 수 있다.

. 도움말

. 프로젝트를 인쇄한다.

. 실행 취소와 재실행

. 기본형과 교과형을 선택할 수 있다.

. 아이디

. 언어를 선택할 수 있다.(한국어)

6. 프로젝트 이름을 설정한다.

 

7. 쓰레기 통이다.

. 코딩 블록을 제거하려면 블록을 선택하여 쓰레기통에 drag&drop하면 된다.

8. 코딩 블록 화면의 크기를 설정할 수 있다.

. “-“ : 코딩 블록 화면의 크기를 축소한다.

. “=” : 100% 화면의 크기를 설정한다.

. “+” : 코딩 블록 화면의 크기를 확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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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에는 각 영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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