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트리메뉴

1-3-4 엔트리 블록 영역-붓 블록

by flycoding 2021. 8. 19.
반응형

 

 

엔트리 블록 영역-붓 블록에 대해 알아봐요

 

3. 블록 영역-붓 블록

블록 영역은 코딩에 필요한 다양한 블록들이 있다.

이번 장에서는 블록 영역에서 붓 블록들에 대해 개략적으로 알아보고자 한다.

 

붓 블록

붓 블록에는 도장찍기, 그리기 시작/멈추기, 붓의 색 정하기, 붓의 굵기 정하기, 붓의 투명도 변경하기, 붓 지우기 등의 블록이 있다.

대표사진 삭제

#붓 블록들

 

 

도장찍기

오브젝트의 모양이나 이동 등을 실행 창에 그린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그리기 시작하기/멈추기

붓으로 그리기를 시작하거나 멈추기를 할 때 사용하는 블록이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붓의 색을 정하기

붓의 색을 특정한 색이나 무작위로 설정할 수 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붓의 굵기 변경하기

 

붓의 굵기를 변경하는 블록이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투명도 변경하기

붓에 설정한 색에 투명도를 변경하는 블록이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붓 지우기

붓으로 그린 모든 그림을 지운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이상과 같이 붓 블록들에 대해 살펴보았다.

추후 강좌에서는 붓 블록을 활용한 다양한 에제를 통해 붓블록들을 이해하고 실습해보도록 해요.

 

Just do it!!!

Just Drag&Drop It!!!!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