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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래치COS-횟수반복-오각형움직이기

by flycoding 2022. 7.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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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래치 COS -횟수반복-오각형움직이기

반복문에는 무한반복, 횟수반복, 조건반복이 있는데, 오늘은 무한반복문을 활용한예제를 실습할 것이다.

제목에서와 같이 스프라이트가 무한으로 오각형움직이기를 할 것이다. 오각형으로 움직이면서 스프라이트의 색깔을 25% 변경시키면서 움직여보자.

 

 

8. 스크래치코딩-제어블록

 

8. 스크래치코딩-제어블록

8. 스크래치코딩-제어블록 교육목표 . 반복되는 코드를 줄이면 좋은 점을 말할 수 있다. . 제어 블록을 알고 활용할 수 있다. . 복제하기 블록을 활용하여 복제본을 만드는 코딩을 할 수 있다. 반

flycoding.tistory.com

 

 

분석 및 설계

. 스프라이트를 추가하자 : 공 스프라이트

  - 초기화

    - X,Y=0 초기화

    - 90도 방향보기

    - 크기를 70%로 정하기

 

. 이동하기

  . 무한반복

    . 5회 반복하기 (5각형으로 움직이기)  

       - 100만큼 움직이기

        - 70도 시계방향으로 돌기

        - 색깔효과를 20만큼 바꾸기

        - 0.1초 기다리기

 

블럭코딩

 배경 설정하기 : PLAY FILED
. 볼 스프라이트 초기화

  - 위치(X,Y=0) 이동하기
  - 크기 70%로 정하기
  - 90도 방향보기

. X, Y=0에 스프라이트를 위치시킨다.

. 90도 방향보기 설정

. 스프라이트 크기를 70%로 정하기

 

스프라이트COS-무한반복-오각형그리기 초기화

 

* 무한반복으로 오각형으로 움직이기
. 무한반복
  - 5회 반복하기
     - 100만큼 움직이기
     - 72도 시계방향으로 돌기
     - 0.1초 기다리기

. 무한반복 블럭

   . 5회 반복하기

  - 100만큼 움직이기

  - 72도 시계방향으로 돌기

  - 0.1초 기다리기

 

스크래치COS-무한반복-오각형움직이기

 

 

* 실행 결과물이다.

 

스크래치COS-무한반복-오각형움직이기 실행결과물

 

무한반복으로 스프라이트를 오각형으로 이동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해보았다. 반복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프로그램 작성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횟수반복도 추가하여 프로그램을 작성하여 보았다. 

다시 한번 강조해서 말하지만, 변수의 값이 각 프로그램 단계별 순차적으로 어떻게 변화하는지 추척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블럭을 하나씩 쌓으면서 변수 볼륨 값의 변화를 살펴보자. 코딩은 눈으로 보면서 이해하고 학습하지만 직접 블럭을 쌓으며 이해하고 학습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며 창의와 이해의 개념이 ~쑥 늘어납니다. 

앞으로의 여러분의 모습을 기대합니다.

 

Just Do it!!!

Just Drag&Drop!!!

 

MagneticFieldSe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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